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= NHN페이코가 ‘페이코(PAYCO)’ 앱으로 공공·행정 증명서를 열람하고 보관, 제출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.
‘페이코 전자문서지갑’은 정부24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‘온라인발급(전자문서지갑)’으로 증명서 신청 시 페이코 앱 내 전자문서함을 통해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.
발급된 증명서는 ‘페이코 전자문서함’을 통해 조회, 열람, 보관할 수 있고, 공공·행정기관과 은행 등 금융기관에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.
대상 문서는 현재 주민등록등·초본, 건강보험자격확인서, 운전경력증명서 등 13종이며, 향후 행정안전부의 계획에 맞춰 100여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.
NHN페이코는 앞으로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▲제휴 계좌개설, 보험가입▲금융기관 대출 신청 시 증빙문서 제출 ▲입사 지원 시 재학증명서, 졸업증명서, 학위증명서 제출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.
NHN페이코 측은 “페이코가 이번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출시로 정부가 주도하는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 사업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”며 “비대면 시대에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증명서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”고 밝혔다.
페이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출시는 NHN페이코가 지난 3월 민간 기업 최초로 행정안전부와 ‘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’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. 향후 페이코 앱을 통한 증명서 발급도 가능해질 전망이다.
October 28, 2020 at 07:53AM
https://ift.tt/34vFqQC
NHN페이코, '전자문서지갑' 출시…증명서 열람, 보관, 제출 가능 - 톱데일리
https://ift.tt/3cV6QjJ
0 Comments:
Post a Comment